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모든것 - 여행

일본 후쿠오카에서 가장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명소 3곳 추천

반응형

후쿠오카는 인천에서 직항으로 약 1시간 20분밖에 걸리지 않는, 한국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돈코츠 라멘'의 본고장입니다. 시내에서 공항이 가까운 규슈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이기도 하며, 제주도만큼 가까운 거리 덕분에 많은 한국인이 찾는 여행지기도 합니다. 이런 후쿠오카에서 가장 Instagrammable 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명소 세 군데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후쿠오카 인스타그램용 장소 추천

 

1. 후쿠오카 타워

 1) 주소: 후쿠오카시 사와라구 모모치하마 2-3-26

관람 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10시 / 입장료: 어른 800엔, 어린이 500엔

 

후쿠오카 타워는 일본 후쿠오카현 모모치 지역에 위치한 234m의 상징적인 타워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높은 해변 타워로 도시 뷰뿐만 아니라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시원한 바다 뷰까지 제공하는 멋진 전망을 자랑합니다. 타워에는 123층의 Main Deck, 116층의 Sky Lounge, 123층의 Top Deck(특별한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함) 등 3개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특히 123층의 Main Deck에는 방문객이 서서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는 유리 바닥으로 된 공간이 존재합니다. 주변 지역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망원경도 있으며, 116층의 Sky Lounge에는 음료나 가벼운 식사가 가능해서 휴식을 취하면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123층의 Top Deck는 새해 카운트다운과 같은 아주 특별한 경우에만 개방되는 곳입니다.

 

후쿠오카 타워는 낮과 밤에 모두 방문해보아야 하는데, 낮에는 주위 전망이 멋지지만 밤에는 후쿠오카 타워 외관에 다양한 조명 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과 버스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모모치 해변과도 가까워 구경거리가 풍성합니다.

 

특히, 116층의 Sky Lounge 전망대는반드시 방문할 것을 추천해 드리며, 후쿠오카 타워 근처에 있는 모모치 해변에 들러 명란젓과 오징어구이와 같은 현지 해산물 요리를 맛보고 오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2. 오호리 공원

 1) 주소: 후쿠오카시 주오구 오호리 공원 1-2

관람 시간: 24시간 개방 / 입장료: 없음

 

오호리 공원은 일본 후쿠오카시 중심부에 위치한 대규모 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원래 17세기에 후쿠오카 성을 위한 해자(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성 밖을 둘러 파서 연못으로 만든 곳)로 지어졌으며, 이후 1929년에 공원으로 개조되었습니다. 

 

오호리공원에는 둘레 2.4km의 큰 연못이 있으며 그 주변은 산책로와 조깅로가 있습니다. 패들 보트나 노 젓는 배를 대여할 수 있어, 대여 후 연못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연못 한가운데에는 연결된 다리로 갈 수 있는 작은 섬도 있습니다.

 

오호리 공원의 주요 명소 중 하나는 일본 전통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일본식 정원과 찻집입니다. 정원에는 폭포와 잉어 연못, 다양한 나무 및 식물들이 가득합니다. 정원이 내려다보이는 찻집에서 녹차와 일본 전통 과자를 먹어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오호리 공원은 돈코츠 라멘과 붕어빵, 야키토리와 같은 후쿠오카의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포장마차로도 유명합니다. 이 공원은 피크닉뿐만 아니라 봄에는 벚꽃와 여름에는 불꽃놀이로 매우 인기가 좋은 장소입니다. 

 

오호리 공원 안에 있는 정원과 찻집은 반드시 방문해야 하며, 포장마차에 들러 붕어빵과 돈코츠 라멘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야나기바시 연합 시장

 1) 주소: 후쿠오카시 주오구 하루요시 1-5-1

관람 시간: 오전 7시 ~ 오후 5시(대부분의 가게) / 입장료: 없음

 

야나기바시 연합시장은 일본 후쿠오카시 중심부에 위치한 대규모 실내 시장으로, 신선한 어패류와 육류, 과일, 야채 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후쿠오카에서 가장 번화한 도매 시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장은 여러 섹션으로 나뉘는데 그중 해산물 섹션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인근 바다에서 잡은 신선한 생선, 게,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육류와 다양한 과일, 채소를 구매할 수 있는 시장입니다.

 

신선한 농산물 외에도 명란젓, 다코야키, 오뎅과 같은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작은 포장마차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주방용품과 식기류, 기타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많은 상점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시장은 이른 아침인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반인에게 개방되며, 신선한 해산물이 도착하는 이른 아침에 가장 붐빕니다.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인기 있는 장소로, 후쿠오카의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방문 시, 생선회와 튀김, 활어회를 반드시 맛보길 추천해 드리며 하카타 토리몬(팥소로 채워진 달콤한 만두)과 같은 현지 간식과 과자를 구매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